믹사모 캐릭터를 언리얼 엔진에 최적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루트 모션 오류와 본 구조 불일치 문제를 단번에 해결하는 실용적인 가이드입니다. 액터코어의 Accurig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뼈대 없는 fbx 파일을 언리얼 엔진의 구조(루트본 포함)에 완벽하게 맞추는 자동 리깅 및 익스포트 절차를 8분 만에 마스터하고, 복잡한 리타게팅 없이 곧바로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믹사모(Mixamo) 캐릭터를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 사용할 때 발생하는 루트 모션 오류와 본 구조 불일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액터코어(ActorCore)의 accurig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자동 리깅 및 익스포트 절차를 정리함 .
accurig 소프트웨어는 뼈대가 없는 fbx 파일을 언리얼 엔진의 구조에 맞게 본 세팅을 잡아주는 오토리그 도구임 .
accurig으로 리깅된 캐릭터를 언리얼 엔진에 오류 없이 임포트하려면 액터코어 오토 셋업 플러그인 설치가 필수임 .
Unreal 옵션을 선택함 .Run 항목 → Supported Software에서 오토 셋업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함 .C:\Program Files\Reallusion\Shared Plugin\AutoSetup\Unreal)에서 사용 중인 언리얼 버전(예: 5.6)에 맞는 Contents 폴더와 Plugins 폴더를 복사함 .Auto Setup을 검색하여 Character Creator & iClone Auto Setup 항목을 활성화함 .플러그인 설치 후, 리깅된 캐릭터와 모션 파일을 언리얼 엔진에 임포트할 때 특정 옵션을 설정해야 함.
Character Only로 익스포트한 FBX 파일을 언리얼 콘텐츠 폴더에 드래그하여 임포트함 .Advanced 항목에서 Use T0 as Ref Pose 항목을 반드시 활성화함 .Motion Only로 체크하여 익스포트한 모션 FBX 파일을 드래그하여 임포트함 .Use Default Sample Rate 항목을 활성화해야 함 .In-Place 옵션까지 적용되어 제대로 작동함 .| 임포트 대상 | Accurig 익스포트 설정 | 언리얼 임포트 핵심 옵션 | 목적 |
| 캐릭터 (매쉬) | Character Only | `Use T0 as Ref Pose` 활성화 | 언리얼 표준 본 구조 및 루트본 생성 |
| 모션 (애니메이션) | Motion Only | `Use Default Sample Rate` 활성화 | 정확한 프레임 레이트 적용 및 모션 재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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